날씨별 옷차림
본문 바로가기
여행꿀팁

날씨별 옷차림

by DDONGS9 2020. 7. 13.
반응형

대표사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별 옷차림에 대한 꿀팁을 드리려고 해요!!!

무더운 여름, 장마철, 환절기, 겨울 등등 우리나라는 4계절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옷을 많이 사야되고... 그에 따른 옷을 코디 하는것도 어려운거 같아요!! 정말 옷은 수십년을 입어도 어려운거 같아요ㅜㅜ 아무리 예쁜 코디라 하더라도 날씨에 맞춰 입지 않으면 전혀~ 무쓸모란거 아시죠??!!!! 패션피플들은 더워도 참아야돼.... 응~ 아니야! 옷 입을땐 2~3도 차이가 은근히 크다는거 아시죠?! 그래서 진정한 패션피플들은 날씨에 맞게 이쁘게 옷을 입을 줄 알아야 됩니다!!!ㅎㅎ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꿀팁은!! 날씨별 옷차림!입니다!! 꼼꼼히 확인하시고 날씨에 맞게 옷을 입고 모두 건강 챙깁시다!

 

날씨별 옷차림

오늘은 무슨 옷을 입어야 할지~ 이걸 입을지~ 저걸 입을지~ 고민 고민 하지마~!!!!


사람들은 모두 고민을 하고 결정을 하게 되죠.. 우리는 앞으로도 수많은 고민과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그럴때 중요한건 어떤 결정을 내리면 좋을지 나만의 기준을 만들어 놓는것입니다! 나만의 기준을 만들어 놓는다면 어떤 상황속에서도 빠르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일매일 고민 해야될 입을 옷에 대해선 두말할 것 없죠. 

 

1) 월별(계절별) 옷차림

 1월 ~ 3월: 롱패딩

 4월 : 내가 입고 싶은 옷!!

 5월 ~ 9월 : 반팔

 10월 : 내가 입고 싶은 옷!!

 11~12월 : 롱패딩

대부분 사람들이 이렇게 옷을 입고 있다고 하네요 ㅜㅜ 4월과 10월이 기다려졌던건 이래서 였나..??ㅜㅜ 자, 이렇게 월별로 대부분 옷을 어떻게 입고 있는지 확인 했다면 지금부터는 날씨별 옷차림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날씨별 옷차림

       ~28℃ : 민소매반팔, 반바지류의옷을 입어주시면 됩니다^^

 23℃~27℃ : 반팔, 얇은 셔츠반바지면바지류의 옷을 입어주세요.

 20℃~22℃ : 얇은 가디건, 긴팔티나 면바지류의 옷을 입어주세요.

 17℃~19℃ : 얇은 니트, 맨투맨, 면바지, 청바지얇은 자켓까지 가능합니다. 

 12℃~16℃ : 가디건, 야상, 맨투맨, 니트, 청바지, 면바지 등의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9℃ ~11℃ :  자켓, 트렌치코트야상 그리고 니트류청바지나 면바지를 입으시면 됩니다.

                 (가디건을 아우터 안에 입어주시면 더 좋습니다^^)

 5℃ ~ 8℃ : 코트, 패딩조끼(경량패딩), 히트텍, 니트, 청바지, 레깅스 등으로 입어주시면 됩니다.

    4℃이하 :  (롱)패딩, 두꺼운 코트, 목도리, 기모제품류로 입어주시고 최대한 많이 껴입어주세요~

 

위의 내용은 정말 기본적인 예시입니다. 본인이 더위를 많이 타거나 추위를 많이타느냐에 따라 옷차림을 정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러면서 자신만의 기준을 세워두는것이 가장 좋을듯 하네요~^^

 

3) 옷차림 꿀팁

⊙해외여행

 해외여행을 나갈때에도 옷차림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게 될텐데요.. 해외여행도 마찬가지로 날씨별 옷차림 기준표를 보고 자신에게 맞는 옷을 갖고 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환절기 및 일교차 심한 날 옷차림

 항상 날씨가 정해져 있으면 얼마나 좋겠어요.. 아침엔 추웠다가 점심엔 따뜻해지고.. 저녁엔 다시 춥고...ㅜㅜ 날씨만큼 변덕스러운것도 없는것 같아요..!! 이런 변덕스러운 날씨를 대비한 꿀팁을 소개하겠습니다.

 

 ☞ 얇은 가디건같이 일교차가 큰 날에 입을 옷을 이쁘게 코디할 수 있는 옷으로 사둔다!!

 평상시에 입을 옷 뿐만 아니라 일교차가 크거나 가볍게 위에 걸칠 옷을 이쁘게 코디할 수 있는 옷으로 잘 골라서 구매해 두시면 일교차가 큰 날에도 여러분은 패션피플이 될 수 있습니다

 ☞ 자신만의 기준점을 만들어 둔다.

 모든 사람마다 피부로 느끼는 온도차는 다르다. 더위를 잘타는 사람과 추위를 잘 타는 사람도 각각 있기 때문에 절대적인 기준은 없다. 그렇기에 자신의 기준대로 옷을 고른다면 출근시간 옷을 고르는 시간은 현저히 감소할 것이다.


지금 까지 날씨별 옷차림이었습니다. 옷은 매번 사면서도 항상 입을때마다 옷이 없다고 느끼는 이유가 날씨와 그날 그날 기분에 맞는 옷이 없는거 같아서 인거 아시죠...??ㅎㅎ 포스팅한 내용들 읽으시고 자기만의 날씨별 옷차림의 기준을 정하셔서 그에 맞는 옷들을 계획적으로 구매한다면 과소비를 막고 지름신으로부터 우리의 지갑을 지킬 수 있겠네요~^^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